교육대상
4~7세
창의성은 모든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역량입니다
닥터사고는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방법으로 창의성을 키워줍니다
닥터사고 유치 과정 프로그램은 오감을 자극하고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주며, 창의적 사고와 논리적 사고를 계발시켜 주는 창의성발달 프로그램입니다.
4~7세
논리과정 | |||
사고과정 | 전략적인 사고와, 공간지각, 기하학적 모양을 인식하고, 다양한 사물 간의 공통적인 요소를 변별하는 과정 속에서, 민감성, 정교성을 발달시켜줍니다. | ||
창의과정 | 창의적, 직관적 사고를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하고 부분과 전체를 지각, 분석, 유추해가며 좌뇌와 우뇌의 균형적인 발달을 돕습니다. | ||
인지과정 | 한 가지 사물을 여러 각도에서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가운데 본격적으로 규칙을 지각하고 변별해가면서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을 발달시켜줍니다. | ||
유아의 발달단계에 맞추어 신체의 오감을 자극시킬 수 있는 감각영역 교구와 색, 사물, 수, 언어, 공간 등 인지발달과 유아의 정서발달, 감성발달을 돕습니다. |
닥터사고 초등과정 프로그램은 아동이 주도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올바른 판단과 결정을 해야 하는 과정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초등1학년 ~3학년
융합사고력 발달 과정
융합2 과정 | |
융합1 과정 |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리더십을 함양하고, 정서적 심리적 함양과 추론을 통해 계획능력 및 합리적인 의가결정 능력을 함양시켜 줍니다. |
개념을 주입하는 학습이 아닌 주어진 문제를 자발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에서 끊임없는 발문을 통해 독창성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워 줍니다. |
공부를 잘하려면 두뇌능력이 뛰어나야 합니다
닥터수학은 세상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두뇌능력을 발달시켜 줍니다
스토리텔링 기반 놀이수학
수학을 처음 접하는 유아에게 친근한 이야기와 교구를 활용하여 수학과 친해지며, 조작과 체험활동을 통해 흥미와 재미를 느끼며,
자연스럽게 수학적 개념을 습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5~7세
AM과정 | ||
PM과정 | 다양한 수학적 사고를 언어적으로 표현하고, 이미지를 교구로 구체화시키는 과정에서 추상적 사고와 구체적 사고의 전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
KM과정 | 수학과 연관 있는 동화 구성으로 흥미 있는 수업으로 연계시키고 영역별 교구 활동을 통해 도형과, 공간 분석의 기초를 시작합니다. | |
놀이 중심 활동, 실생활 이야기로 시작하여 주변 사물과 연계하여 수학적 흥미 형성과 수학적 사고를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전문교구 기반 활동수학
세계적으로 수학교육에 최적화된 전문교구를 활용하여 유추, 추론 능력을 극대화시켜 고도의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발달시켜 주며,
성장기 두뇌발달과정에 있는 아동에게 두뇌능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초등1학년~4학년
심화과정 | |||
응용과정 | 심화된 문제에 도전하며, 알고 있는 수학적 지식을 활용하는 과정으로, 창의적이고,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 ||
발전과정 | 교구의 사용 범위를 확장하고 주어진 문제 상황을 바로 잡고 조건들을 융합하여 미시적이고 거시적인 사고를 통합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
입문과정 | 영역별 교구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교구 기반의 지면 사고력 문제도 경험하고, 도형, 공간, 수 등 수학적 개념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 ||
유치 프로그램을 경험해보지 못한 초등학생들에게 영역별 전문 교구를 탐색함으로써 닥터수학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영재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과제집착력입니다
닥터과학은 재미있는 실험학습을 통해 과제집착력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호기심 발달 프로그램
닥터과학 유치프로그램은 왜 그럴까 하는 호기심 속에서 과학을 만나게 되고, 놀이하듯 재미있는 다양한 실험활동을 통해 호기심을 발달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6~7세
SA과정 | |
SP과정 | 다양한 과학실험 현상을 통해 호기심을 유발하고, 호기심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려는 마음으로 연결되며, 그런 마음을 통해 탐구심을 키워 줍니다. |
세상 모든 현상에 대해 정확한 이유를 알고 싶어 하는 마음을 과학실험 현상을 통해 보여주며, 관찰과 실험을 통해 호기심을 충족시켜 줍니다. |
탐구심 발달 프로그램
과학실험을 통해 세상의 원리에 대해 알아가려는 실험 중심의 체험학습을 통해 끊임없는 질문과 실험 현상을 통해 과학적 탐구심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초등1학년~4학년
SE과정 | |||
SD과정 | 프로젝트 수업으로 주제별 과제를 또래와 함께 산출물을 만드는 과정으로 문제 해결 능력과 융합적사고력을 발달시켜 줍니다. | ||
SC과정 | 또래와 함께 토론을 통해 주어진 문제에 대해 해결방법을 찾아보고, 실험을 설계 및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줍니다. | ||
SB과정 | 아동 과학과 기초과학의 개념을 습득한 아동에게 영역별 주제별 문제 상황을 실험과 체험을 통해 해결해보는 실험중심의 체험과학입니다. | ||
아동과학의 전 영역(물질, 지구, 생명, 에너지)을 과학전문 교구를 활용한 실험활동으로, 아동과학의 개념과 기초과학의 개념을 습득하도록 합니다. |
수학을 잘하려면 수학적 사고력이 뛰어나야 합니다
창의사고력 수학은 세상의 모든 문제를 수학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창의사고력 프로그램은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 최선의 방법을 찾아 문제를 해결해 가는
토론 중심의 창의사고력 발달 프로그램입니다.
초등1학년~4학년
CTC과정 | |||
CTB과정 | 해결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검증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심화하여 논리 수학적 사고능력을 완성합니다. | ||
CTA과정 | 주제와 영역에 대해 통합적인 사고로 접근하여 문제 상황과 연결하여 토론하고, 개념적 지식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 ||
CTP과정 | 수학적 기본지식을 이해하고 문제 이해하기 계획하기 실행하기 검토하기를 통해 해결 과정을 체계적으로 서술하고 정리합니다. | ||
생활 주변의 주제들을 바탕으로 수학적 사고의 흥미를 형성하고, 문제 해결 과정을 핵심 단어로 정리하며, 단계적 사고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
키즈닥터 창의융합 진단검사자세히보기 |
키즈닥터 전국센터 안내자세히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