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Image

프로그램

닥터 사고

창의성은 모든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역량입니다
닥터사고는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방법으로 창의성을 키워줍니다

왜? 닥터사고 일까요?
미래사회 꼭! 갖추어야 할 능력은 창의성입니다.
닥터사고는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 사고력을 발달시켜 창의성 발달을 돕습니다.
닥터 사고의 학습설계는 ‘주어진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하면서 아이들의 창의성과 사고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교육방법으로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활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창의성이 필요해!!
성공한 영재들의 공통점!! 분야는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호기심이 많았고 한 가지 활동에 민감하게 반응했으며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발현하기 위해서는 호기심과 관심이 우선되어야 하며, 관심 영역을 꾸준히 심화시켜 나가야 하며,
성취를 이루는 전 과정에서 창의성은 가장 중요한 역량입니다.
창의성을 발달시키려면!!
키즈닥터는 세계적으로 오랜 역사를 통해 검증된 교육용 보드게임 교구를 활용하여, 유・아동의 호기심과 자발성 독자성 과제집착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아동 스스로 사고하고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는 교육환경은, 아동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경험토록하며, 유・아동의 창의성 발달을 극대화 시켜줄 것입니다.

유치 프로그램

닥터사고 유치 과정 프로그램은 오감을 자극하고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주며, 창의적 사고와 논리적 사고를 계발시켜 주는 창의성발달 프로그램입니다.

교육대상

4~7세

교육과정
논리과정
사고과정 전략적인 사고와, 공간지각, 기하학적 모양을 인식하고, 다양한 사물 간의 공통적인 요소를 변별하는 과정 속에서, 민감성, 정교성을 발달시켜줍니다.
창의과정 창의적, 직관적 사고를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하고 부분과 전체를 지각, 분석, 유추해가며 좌뇌와 우뇌의 균형적인 발달을 돕습니다.
인지과정 한 가지 사물을 여러 각도에서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가운데 본격적으로 규칙을 지각하고 변별해가면서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을 발달시켜줍니다.
유아의 발달단계에 맞추어 신체의 오감을 자극시킬 수 있는 감각영역 교구와 색, 사물, 수, 언어, 공간 등 인지발달과 유아의 정서발달, 감성발달을 돕습니다.

CGE 프로그램

닥터사고 초등과정 프로그램은 아동이 주도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올바른 판단과 결정을 해야 하는 과정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교육대상

 초등1학년 ~3학년 

교육과정

융합사고력 발달 과정

융합2 과정
융합1 과정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리더십을 함양하고, 정서적 심리적 함양과 추론을 통해 계획능력 및 합리적인 의가결정 능력을 함양시켜 줍니다.
개념을 주입하는 학습이 아닌 주어진 문제를 자발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에서 끊임없는 발문을 통해 독창성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워 줍니다.

닥터 수학

공부를 잘하려면 두뇌능력이 뛰어나야 합니다
닥터수학은 세상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두뇌능력을 발달시켜 줍니다

왜? 닥터수학일까요?
수학을 잘하려면, 수학에 흥미를 갖고 자기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로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필요합니다.
닥터수학은 구체물 중심의 학습방법으로 눈으로 보고, 손으로 조작하는 조작활동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해 주고, 스스로 문제를 구성하는 과정에서 수학적 사고력과 두뇌발달을 돕습니다.
두뇌능력이 중요해!!
수학을 잘하려면 두정엽 발달이 중요하다?
두정엽은 사고 및 인식기능 중에서도 수학이나 물리학에서 필요한 입체공간적 사고와 인식기능,
계산 및 연상 기능 등을 수행하며,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정보를 조합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수학을 잘하려면 두정엽이 발달되는 시기에 충분한 두뇌자극과 두뇌발달을 돕는 교육환경이 필요합니다.
두뇌능력을 발달시키려면!!
두뇌능력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두정엽이 발달되는 7~12세에 아동 스스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해줘야 합니다.
닥터수학프로그램은 아동 스스로 흥미와 재미를 갖고 능동적인 태도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구체물 중심의 학습방법으로 유아동의 수학적 사고력과 두뇌능력을 극대화시켜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유치 프로그램

스토리텔링 기반 놀이수학
수학을 처음 접하는 유아에게 친근한 이야기와 교구를 활용하여 수학과 친해지며, 조작과 체험활동을 통해 흥미와 재미를 느끼며, 
자연스럽게 수학적 개념을 습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교육대상

 5~7세

교육과정
AM과정
PM과정 다양한 수학적 사고를 언어적으로 표현하고, 이미지를 교구로 구체화시키는 과정에서 추상적 사고와 구체적 사고의 전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KM과정 수학과 연관 있는 동화 구성으로 흥미 있는 수업으로 연계시키고 영역별 교구 활동을 통해 도형과, 공간 분석의 기초를 시작합니다.
놀이 중심 활동, 실생활 이야기로 시작하여 주변 사물과 연계하여 수학적 흥미 형성과 수학적 사고를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CGE 프로그램

전문교구 기반 활동수학
세계적으로 수학교육에 최적화된 전문교구를 활용하여 유추, 추론 능력을 극대화시켜 고도의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발달시켜 주며,
성장기 두뇌발달과정에 있는 아동에게 두뇌능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교육대상

초등1학년~4학년 

교육과정
심화과정
응용과정 심화된 문제에 도전하며, 알고 있는 수학적 지식을 활용하는 과정으로, 창의적이고,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발전과정 교구의 사용 범위를 확장하고 주어진 문제 상황을 바로 잡고 조건들을 융합하여 미시적이고 거시적인 사고를 통합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입문과정 영역별 교구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교구 기반의 지면 사고력 문제도 경험하고, 도형, 공간, 수 등 수학적 개념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유치 프로그램을 경험해보지 못한 초등학생들에게 영역별 전문 교구를 탐색함으로써 닥터수학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닥터 과학

영재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과제집착력입니다
닥터과학은 재미있는 실험학습을 통해 과제집착력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왜? 닥터과학일까요?
과학의 기본은 호기심과 탐구심입니다.
닥터과학은 구체물을 활용한 실험중심의 교육방법으로 아동과학(에너지, 물질, 생명, 지구, 생명과학과, 응용과학)의 모든 분야를
직접 실험하고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로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과제집착력이 중요해!!
영재판별기준은 앞으로 뛰어난 성취를 할 아동인지, 성취 할 가능성이 있는 아동인지에 따라 영재여부를 판단합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과제집착력입니다.
과제집착력은 승부욕과 비슷한데, 남에게 지는 것을 참지 못하고 극복하려 하는 성향이고,
기필코 해내고 말겠다는 끈기와 집념입니다. 따라서 영재로서 꼭! 갖추어야할 덕목입니다.
과제집착력을 키워주려면!!
아이들에게 세상은 호기심의 대상입니다.
호기심을 통해 탐구심이 길러지고 탐구심은 세상의 모든 현상에 대한 정확한 이유를 알고 싶어 하는 마음으로 연결됩니다.
닥터과학은 100% 구체물을 활용한 실험중심의 교육방법으로 호기심과 탐구심을 충족시켜 주어,
궁극적으로 아동의 과제집착력을 키워주는데 효과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유치 프로그램

호기심발달 프로그램
닥터과학 유치프로그램은 왜 그럴까 하는 호기심 속에서 과학을 만나게 되고, 놀이하듯 재미있는 다양한 실험활동을 통해 호기심을 발달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교육대상

 6~7세

교육과정
SA과정
SP과정 다양한 과학실험 현상을 통해 호기심을 유발하고, 호기심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려는 마음으로 연결되며, 그런 마음을 통해 탐구심을 키워 줍니다.
세상 모든 현상에 대해 정확한 이유를 알고 싶어 하는 마음을 과학실험 현상을 통해 보여주며, 관찰과 실험을 통해 호기심을 충족시켜 줍니다.

CGE 프로그램

탐구심발달 프로그램
과학실험을 통해 세상의 원리에 대해 알아가려는 실험중심의 체험학습을 통해 끊임없는 질문과 실험현상을 통해 과학적 탐구심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교육대상

초등1학년~4학년 

교육과정
SE과정
SD과정 프로젝트 수업으로 주제별 과제를 또래와 함께 산출물을 만드는 과정으로 문제 해결 능력과 융합적사고력을 발달시켜 줍니다.
SC과정 또래와 함께 토론을 통해 주어진 문제에 대해 해결방법을 찾아보고, 실험을 설계 및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줍니다.
SB과정 아동 과학과 기초과학의 개념을 습득한 아동에게 영역별 주제별 문제 상황을 실험과 체험을 통해 해결해보는 실험중심의 체험과학입니다.
아동과학의 전 영역(물질, 지구, 생명, 에너지)을 과학전문 교구를 활용한 실험활동으로, 아동과학의 개념과 기초과학의 개념을 습득하도록 합니다.

창의사고력수학

수학을 잘하려면 수학적 사고력이 뛰어나야 합니다
고력 학은 세상의 모든 문제를 수학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창의사고력 수학 특징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나 문제를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보면서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수학 프로그램.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 최선의 방법을 찾고 생각 퍼즐과 다양한 게임 학습을 통해 수학을 즐기며, 체계적인 사고 과정을 거쳐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합니다.
스토리텔링 사고력 학습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학습할 수 있도록 매 차시마다 재미있는 이야기로 들어가는 코너를 만들었습니다.
주차별 영역과 관련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수학이 일상생활과 연결된다는 것을 이해하고, 생활 속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도록 합니다.
토론식 사고력 학습
아이들의 능력보다 더 높은 난이도 있는 문제를 제시함으로써, 혼자서는 도저히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또래들과 함께 토론하여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학습방법은 문제의 핵심은 무엇인지 함께 이해하고, 단서를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체계적인 사고습관을 갖게 되고, 창의사고 능력이 발달될 수 있습니다.

CGE과정

창의사고력 프로그램은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 최선의 방법을 찾아 문제를 해결해 가는
토론 중심의 창의사고력 발달 프로그램입니다.

교육대상

초등1학년~4학년 

교육과정
CTC과정
CTB과정 해결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검증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심화하여 논리 수학적 사고능력을 완성합니다.
CTA과정 주제와 영역에 대해 통합적인 사고로 접근하여 문제 상황과 연결하여 토론하고, 개념적 지식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CTP과정 수학적 기본지식을 이해하고 문제 이해하기 계획하기 실행하기 검토하기를 통해 해결 과정을 체계적으로 서술하고 정리합니다.
생활 주변의 주제들을 바탕으로 수학적 사고의 흥미를 형성하고, 문제 해결 과정을 핵심 단어로 정리하며, 단계적 사고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키즈닥터 창의융합 진단검사

자세히보기

키즈닥터 전국센터 안내

자세히보기